고객문의
Think Paperless, Make Change!
고객문의
Think Paperless, Make Change!
솔루션 구매
유니닥스의 서버 또는 클라이언트 제품군에 대한 구매절차와 견적, 유지보수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유니닥스 홈페이지 이용약관 동의(필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유니닥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홈페이지(www.unidocs.co.kr)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문의 :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완료시키는 행위
3.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이후 회사에 의한 개인정보의 보관 등을 종료시키고자 하는 의사표시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해당 고객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 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고객정보 등록내역에 대해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에 대한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요청과 이용자의 해당업무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 과정을 통해 성립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서비스 화면에서 이용자가 회사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개인의 신상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이용자가 해당 양식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 내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정상적인 서비스 요청이 가능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제8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를 유선 또는 온라인상의 수단으로 수정하여야 하며, 그렇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불편 또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이용자의 실명 및 기타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도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무단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한 수익을 창출하는 허가되지 않은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거나 문의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을 게재 또는 송신하였을 때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 또는 문의사항에 대하여 사전 통지없이 삭제 또는 응답하지 않고 필요한 경우 이를 수사기관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타사를 근거없이 비방하거나 중상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고 일반적 상관습을 저해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이용자가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 또는전송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작성물의 저작권)
작성물의 저작권은 이용(작성)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평일 10:00~18:00 까지를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의 정기 점검과 토, 일요일 및 공휴일 등의 휴무일은 신속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의 책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음란사이트 링크, 상용 소프트웨어의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의 서비스 요청일시가 토, 일요일 및 기타 법정 공휴일인 경우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이용자는 본인이 인터넷 또는 대표 고객센터 문의를 통하여 등록된 개인정보의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에서는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지조치 15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 진술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가. 타인의 성명 및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무단 도용한 경우
나.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는 등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라.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즉시 해지하고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하여 그 처벌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나.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다.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라. 이용자가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마. 기타 관련법령에 현저히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기타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하지 않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8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유니닥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홈페이지(www.unidocs.co.kr)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문의 :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완료시키는 행위
3.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이후 회사에 의한 개인정보의 보관 등을 종료시키고자 하는 의사표시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해당 고객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 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고객정보 등록내역에 대해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 (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에 대한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요청과 이용자의 해당업무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 과정을 통해 성립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서비스 화면에서 이용자가 회사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개인의 신상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이용자가 해당 양식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 내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정상적인 서비스 요청이 가능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제8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를 유선 또는 온라인상의 수단으로 수정하여야 하며, 그렇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불편 또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이용자의 실명 및 기타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도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또는 제3자에게 무단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한 수익을 창출하는 허가되지 않은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거나 문의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을 게재 또는 송신하였을 때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 또는 문의사항에 대하여 사전 통지없이 삭제 또는 응답하지 않고 필요한 경우 이를 수사기관에 의뢰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타사를 근거없이 비방하거나 중상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고 일반적 상관습을 저해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이용자가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 또는전송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작성물의 저작권)
작성물의 저작권은 이용(작성)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평일 10:00~18:00 까지를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의 정기 점검과 토, 일요일 및 공휴일 등의 휴무일은 신속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의 책임)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킹, 음란사이트 링크, 상용 소프트웨어의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으로 인해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의 서비스 요청일시가 토, 일요일 및 기타 법정 공휴일인 경우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이용자는 본인이 인터넷 또는 대표 고객센터 문의를 통하여 등록된 개인정보의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에서는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지조치 15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 진술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가. 타인의 성명 및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무단 도용한 경우
나.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는 등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라.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즉시 해지하고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하여 그 처벌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나.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다.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라. 이용자가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마. 기타 관련법령에 현저히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기타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하지 않는 한,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는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8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필수)
정보통신망법 규정에 따라 유니닥스 주식회사의 홈페이지 문의사항을 등록하고자 하시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과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고객의소리, 제품문의〉
-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제휴문의〉
-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 선택항목 : 회사명
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업무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다. 고객의소리, 제품문의, 제휴문의 외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개인정보 추가 수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고객의 요청사항에 대한 자사의 답변내역 회신
고객의소리, 제품문의, 제휴문의 및 기타 이벤트 응모
나. 회원관리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불량이용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EDM 활용
라.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무단배포 및 소스코드 침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ㆍ보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IP Address
ㆍ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ㆍ보존 기간 : 180일 (6개월)
※ ‘부정이용기록’이란 운영 원칙에 위배되는 게시글 작성 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IP Address 차단 또는 형사고발 등의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입니다.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사용자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ㆍ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보존 기간 : 1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ㆍ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ㆍ보존 기간 : 90일 (3개월)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과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고객의소리, 제품문의〉
-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제휴문의〉
-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 선택항목 : 회사명
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업무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다. 고객의소리, 제품문의, 제휴문의 외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개인정보 추가 수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고객의 요청사항에 대한 자사의 답변내역 회신
고객의소리, 제품문의, 제휴문의 및 기타 이벤트 응모
나. 회원관리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불량이용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EDM 활용
라.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무단배포 및 소스코드 침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ㆍ보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IP Address
ㆍ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ㆍ보존 기간 : 180일 (6개월)
※ ‘부정이용기록’이란 운영 원칙에 위배되는 게시글 작성 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IP Address 차단 또는 형사고발 등의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입니다.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사용자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ㆍ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보존 기간 : 1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ㆍ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ㆍ보존 기간 : 90일 (3개월)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 기타 알림메일 수신(선택)
상기 사전고지 내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